아시아나항공이 항공화물 운송사업에 더욱 힘을 쏟는다.
아시아나항공은 8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화물운송부문 수익을 확대하기 위해 화물운송역량을 강화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2월 여객기 A350 2대를 화물운송용으로 추가로 개조하면서 모두 A350 4대를 화물운송에 쓰고 있다. A350는 왕복 46톤을 나를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화물탑재역량을 키우기 위해 팔레트(화물적재를 위한 철제판넬)도 적극 활용한다. 팔레트를 바닥에 깔면 기존에는 사용할 수 없던 공간도 쓸 수 있어 운항기 1대당 왕복 8톤 정도의 화물을 추가로 운송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백신, 신선식품 등 특수화물 수송에도 힘을 싣는다는 방침을 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1분기에 A350을 120회 이상 운항해 화물 3만5천 톤을 수송했다. 이를 통해 화물운송으로 매출 6105억 원을 냈다. 2020년 1분기와 비교해 83% 증가한 수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가 길어지는 가운데 화물운송사업이 돌파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항공화물 수요가 높아진 만큼 화물수송역량을 강화해 실적 개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8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화물운송부문 수익을 확대하기 위해 화물운송역량을 강화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 아시아나항공은 여객기 A350을 개조해 화물운송에 쓰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2월 여객기 A350 2대를 화물운송용으로 추가로 개조하면서 모두 A350 4대를 화물운송에 쓰고 있다. A350는 왕복 46톤을 나를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화물탑재역량을 키우기 위해 팔레트(화물적재를 위한 철제판넬)도 적극 활용한다. 팔레트를 바닥에 깔면 기존에는 사용할 수 없던 공간도 쓸 수 있어 운항기 1대당 왕복 8톤 정도의 화물을 추가로 운송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백신, 신선식품 등 특수화물 수송에도 힘을 싣는다는 방침을 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1분기에 A350을 120회 이상 운항해 화물 3만5천 톤을 수송했다. 이를 통해 화물운송으로 매출 6105억 원을 냈다. 2020년 1분기와 비교해 83% 증가한 수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가 길어지는 가운데 화물운송사업이 돌파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항공화물 수요가 높아진 만큼 화물수송역량을 강화해 실적 개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