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가 고객센터 상담사의 정신건강 지원에 나섰다.
NH농협카드는 카드고객행복센터 상담사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감성케어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악성민원에 상처받은 상담사들이 심신 안정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마음을 회복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성케어 프로그램은 여성인력지원 특화기관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힐링 플라워 클래스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나만의 미니정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카드고객행복센터 상담사는 대고객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일부 악성민원에 노출되기 쉬운 감정노동자이기 때문에 업무 스트레스로부터 적극적 보호가 필요하다"며 "상담사의 정신건강 회복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NH농협카드는 카드고객행복센터 상담사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감성케어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 NH농협카드는 카드고객행복센터 상담사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감성케어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 NH농협카드 >
이번 업무협약은 악성민원에 상처받은 상담사들이 심신 안정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마음을 회복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성케어 프로그램은 여성인력지원 특화기관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힐링 플라워 클래스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나만의 미니정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카드고객행복센터 상담사는 대고객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일부 악성민원에 노출되기 쉬운 감정노동자이기 때문에 업무 스트레스로부터 적극적 보호가 필요하다"며 "상담사의 정신건강 회복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