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과 한국수자원공사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높은 등급을 받았다.

반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한국전력공사는 고객만족도 최하 등급을 받았다.
 
국민연금공단 수자원공사 고객만족 우수, 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력 최하

▲ 기획재정부 로고.


28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결과에 따르면 243개 공공기관 가운데 39곳이 우수 등급, 82곳이 보통 등급, 75곳이 미흡등급을 받았다.

강원랜드, 인천국제공항공사, SR 등 47곳의 공공기관은 코로나19로 현장조사가 불가능해 이번 평가에서 제외됐다.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연금공단, 한국무역보험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 39곳의 공공기관은 우수등급을 받았다.

기획재정부는 “우수등급을 받은 공공기관은 모든 평가대상 업무에서 고객만족도가 과거보다 개선되거나 유지됐다”며 “전체 사업의 50% 이상 목표를 달성한 공공기관들은 보통 등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기획재정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등 미흡 등급을 받은 75곳의 공공기관에 대국민서비스 개선계획을 세우도록 했다.

정부는 이번 조사결과를 2020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