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안 시행에 맞춰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직원 상담제도를 운영한다.
신한카드는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전담하는 상담사 120명을 뽑았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직원들은 금융소비자보호법과 관련한 고객 소통업무 및 내부점검 등 사업운영 지원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신한카드는 직원 역량을 활용해 금융소비자법 관련한 소비자 금융교육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홍보채널을 통해 배포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신한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개정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달라지는 소비자 권리를 알려주는 안내문도 발송한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전담 상담직원은 이외에도 다양한 영역에서 소비자 권익 강화를 위해 추진할 수 있는 과제가 있는지 발굴하고 수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가 모든 업무의 시작과 끝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고객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신한카드는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전담하는 상담사 120명을 뽑았다고 7일 밝혔다.

▲ 신한카드 기업로고.
해당 직원들은 금융소비자보호법과 관련한 고객 소통업무 및 내부점검 등 사업운영 지원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신한카드는 직원 역량을 활용해 금융소비자법 관련한 소비자 금융교육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홍보채널을 통해 배포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신한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개정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달라지는 소비자 권리를 알려주는 안내문도 발송한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전담 상담직원은 이외에도 다양한 영역에서 소비자 권익 강화를 위해 추진할 수 있는 과제가 있는지 발굴하고 수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가 모든 업무의 시작과 끝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고객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