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K팝 엔터테인머트사업 플랫폼 '유니버스'의 누적 내려받기 수가 500만 건을 돌파했다.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의 세계 시장 누적 내려받기 수가 23일 기준으로 500만 건을 넘어섰다고 25일 발표했다.
유니버스는 엔씨소프트의 IT기술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결합해 아티스트와 팬덤을 더욱 가깝고 즐겁게 연결한다는 목표로 만들어진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올해 1월28일 글로벌 134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재 총 11팀의 아티스트가 유니버스에 참여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를 통해 뮤직비디오, 화보, 라디오, 예능프로그램 등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독점으로 제공하고 있다.
3월24일 기준으로 공개된 독점 콘텐츠는 모두 692개다. 매일 약 12개씩의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아티스트들은 팬들과 소통하는 공간인 '팬 네트워크 서비스(FNS)'에 다양한 글과 일상 사진을 게시한다. 아티스트가 남긴 게시물은 3월24일까지 모두 1735개로 하루 평균 약 31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유니버스 이용자들은 하루 평균 약 30분 정도 유니버스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를 늘리는 동시에 참여 아티스트도 계속해서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유니버스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의 세계 시장 누적 내려받기 수가 23일 기준으로 500만 건을 넘어섰다고 25일 발표했다.

▲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의 세계 시장 누적 내려받기 수가 23일 기준으로 500만 건을 넘어섰다고 25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는 엔씨소프트의 IT기술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결합해 아티스트와 팬덤을 더욱 가깝고 즐겁게 연결한다는 목표로 만들어진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올해 1월28일 글로벌 134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재 총 11팀의 아티스트가 유니버스에 참여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를 통해 뮤직비디오, 화보, 라디오, 예능프로그램 등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독점으로 제공하고 있다.
3월24일 기준으로 공개된 독점 콘텐츠는 모두 692개다. 매일 약 12개씩의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아티스트들은 팬들과 소통하는 공간인 '팬 네트워크 서비스(FNS)'에 다양한 글과 일상 사진을 게시한다. 아티스트가 남긴 게시물은 3월24일까지 모두 1735개로 하루 평균 약 31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유니버스 이용자들은 하루 평균 약 30분 정도 유니버스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를 늘리는 동시에 참여 아티스트도 계속해서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유니버스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