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소주가격 인상으로 지난해 4분기에 실적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전망됐다.
SK증권은 13일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4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4808억 원, 영업이익 264억 원을 냈을 것으로 추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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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 |
이 예상치는 2014년 4분기보다 매출은 2.5%, 영업이익은 86.3% 늘어난 것이다.
김승 SK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11월30일 소주가격을 인상하면서 가수요가 생겨나 국내 소주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5% 늘어났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이트진로의 4분기 국내 소주시장 점유율은 50%를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1월30일부터 일반 소주제품인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클래식’(360㎖) 출고가를 5.62%(54원) 올렸다.
SK증권은 하이트진로의 맥주부문의 경우 지난해 4분기 시장점유율 38% 수준을 유지하며 전년 같은 기간 수준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SK증권은 하이트진로의 소주가격 인상에 따른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 효과가 올해 1분기부터 꾸준히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소주가격 인상폭이 크지 않아 수요도 크게 영향 받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이트진로는 소주가격 인상에 따른 매출증가 효과가 약 4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가격인상에 따른 별도의 비용증가 요인은 없기 때문에 매출 증가액 대부분이 영업이익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