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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설비 고장시기 예측해주는 인공지능서비스 적용 확대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1-02-18 11:3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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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산업용 설비의 고장과 장애 여부를 예측하는 서비스를 다양한 구동기계에 확대해 적용한다.

LG유플러스는 산업용 인공지능(AI)솔루션 전문기업 원프레딕트와 인공지능 바탕의 설비 예지보전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설비 고장시기 예측해주는 인공지능서비스 적용 확대
▲ 서재용 LG유플러스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 상무(오른쪽)와 윤병동 원프레딕트 대표가 17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인공지능 바탕 설비 예지보전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와 원프레딕트는 올해 상반기 인공지능에 바탕한 설비 예지보전서비스를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두 회사는 LG유플러스의 5G 네트워크와 통합관제플랫폼을 원프레딕트의 인공지능 예지보전 솔루션과 결합해 기존 모터 등 일부 설비에만 제공했던 설비 예지보전 서비스를 더욱 다양한 구동기계에 적용하기로 했다. 

원프레딕트는 산업설비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 데이터를 인공지능기술로 분석해 설비의 상태를 진단하고 고장 발생시기, 잔존수명 등을 예측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원프레딕트의 솔루션은 베어링, 감속기, 펌프, 팬, 블로워, 압축기, 터빈 등 산업설비에 활용할 수 있다.

서재용 LG유플러스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 상무는 “설비 예지보전기능은 스마트팩토리의 핵심 서비스 가운데 하나”라며 “설비 빅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정확한 진단과 예측결과를 제공하면 고객의 유지보수비용 절감과 설비 안정성 향상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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