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본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올해 LNG(액화천연가스)선 보냉제 수주잔고가 사상 최대치를 달성하고 사업 다각화 성과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됐다.
 
한국카본 주식 매수의견 유지, "LNG 보냉재 수주 올해 급증 예상"

▲ 조문수 한국카본 대표이사 회장.


최진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6일 한국카본의 목표주가를 기존 1만2천 원에서 1만5천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25일 한국카본 주가는 1만325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최 연구원은 “단기적으로 매출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카타르 LNG선 물량 도래에 따른 수주잔고 확대 가능성과 사업 다각화에 따른 체질 개선효과가 기업가치의 개선으로 연결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국카본은 유리섬유, 탄소섬유, LNG(액화천연가스)선 보냉재 등 복합소재를 제조, 판매한다. 보냉재는 LNG를 액체상태로 유지하고 보관하는 데 쓰이는 필수소재다

2021년 LNG선 보냉재 납품 예정물량은 18척 분량으로 추정된다. 2020년(22척) 대비 19% 감소하는 것이다.

최 연구원은 “2020년 상반기 조선업체의 수주 공백의 영향인데 발주환경이 정상화된 점을 고려할 때 일시적 현상으로 판단된다”며 “매출과 달리 수주잔고 측면에서는 2021년 사상 최대치를 달성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지난해 4분기부터 한국 조선업체들이 대규모 수주실적을 보였는데 낙수효과가 올해 상반기에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올해 카타르 LNG선 물량 도래에 따른 대규모 추가 물량 유입으로 수주잔고가 더 늘어날 수 있다.

2022년부터 설비가동률이 100%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됐다.

사업 다각화 성과도 드러나고 있다.

한국카본은 매출에서 선박용 LNG 보냉제가 차지하는 비중을 낮추기 위해 자동차, 항공기, 철도차량 등 새로운 수요를 찾고 있다. 

한국카본은 매출의 75% 이상을 조선업체와 거래에서 거두고 있어 조선업 경기에 실적이 좌우되고 있다.

한국카본은 1월20일 현대자동차 쏘나타 N라인의 외형 파츠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한국형 에어택시 운영에 필요한 항공소재 및 수소탱크소재 개발도 맡고 있다.

한국카본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 3662억 원, 영업이익 559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12.8% 줄어드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