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bhc 본사 직원이 폐업한 점주에게 욕설을 한 것으로 드러나 임금옥 bhc 대표이사가 공개사과했다.
임 대표는 22일 bhc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님들께 드리는 사죄의 말씀’이라는 제목의 사과 글을 올렸다.
임 대표는 “이날 오전 폐점 점주와 해당 지역 슈퍼바이저 대화 과정에서 있어서는 안 될 적절치 못한 언행이 오고 갔다는 사실을 파악했다”며 갑횡포 의혹이 사실임을 인정했다.
bhc점주협의회에 따르면 폐업 1개월가량이 지난 가맹점주 A씨는 부가가치세 납부에 필요한 자료를 받으러 본사 직원 B씨에게 연락했다.
B씨는 “배달앱 프로모션과 관련된 미수금 4만4천원을 정산해야 한다”고 말했고 A씨가 이와 관련된 증빙내역서를 요구하자 B씨는 ‘누가 손해인지 볼까’, ‘이 X같은 새끼야’ 등 욕설이 섞인 막말을 했다.
임 대표는 “과거 한 가족이었던 점주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데 대해 bhc 모든 임직원을 대표해 머리 숙여 사죄를 표한다”며 “점주의 불만을 최소화하고 고객과 점주의 중간 다리 역할을 해야 하는 슈퍼바이저 관리에 미흡한 저의 불찰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건은 무관용 원칙으로 즉시 조치하고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대대적 조치를 취하겠다”며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본사 슈퍼바이저 관리와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