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이 민원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대신증권은 방문, 전화, 서신, 팩스,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된 금융소비자 의견을 신속하게 조사, 분석, 통지하고 사전 예방을 위한 제도 개선까지 한번에 진행하는 '대신 민원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신증권, 금융소비자 보호 위한 통합 민원관리시스템 도입

▲ 대신증권 로고.


이번 민원관리시스템은 기존의 고객의 소리(VOC)시스템과 민원관리 시스템을 통합한 것으로 민원처리와 구제절차 등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대신증권은 설명했다.

대신증권 관계자는 "다양한 접수채널로 제기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전달해 해소하고 민원처리 상황을 금융소비자에게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헀다. 

민원 해소 뒤에는 원인 분석과 모니터링도 진행된다.

대신증권은 분석결과를 상품 기획과 개발, 업무 및 제도 개선, 고객서비스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들과 공유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