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3시간 안에 고객에게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을 3시간 안에 받을 수 있는 바로배송서비스를 시작했다.
▲ 롯데백화점이 29일 '바로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롯데쇼핑> |
고객이 온라인 롯데백화점몰과 엘롯데, 롯데온 등을 통해 당일 오후 4시30분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롯데백화점 본점 또는 잠실점에서 상품을 준비해 3시간 이내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서울지역에서만 서비스하며 백화점 브랜드 400여 개의 9만 가지 상품이 대상이다.
배송비용은 단일 상품을 기준으로 롯데백화점몰에서 10만 원 이상을 사면 무료다.
엘롯데에서는 단일 상품 구매가격이 10만 원 미만이면 배송비용이 1만 원, 10만 원 이상이면 5천 원이 붙는다. 50만 원 이상이면 무료다
일반택배와 달리 직접 백화점에서 구매한 것처럼 쇼핑백에 담아 전달되기 때문에 특히 선물이 필요할 때 유용하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최근 3개월(3~5월) 동안 롯데백화점의 퀵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핸드백·주얼리 등 잡화가 26%, 화장품이 25%, 여성 패션이 20%로 주로 선물 상품으로 인기 있는 품목이 5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 고객층은 30대가 42%, 20대가 32%로 20~30대 고객이 대부분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바로배송’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잇는 O4O(Online for Offline) 핵심 전략 가운데 하나로 선보여 시즌 신상품을 가장 빠르게 배송하면서 소비자 부담 비용을 큰 폭으로 낮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바로배송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6월29일부터 7월10일까지 롯데백화점몰의 모든 상품 및 엘롯데 바로배송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상품을 10만 원어치 이상 사면 무료배송 쿠폰을 준다.
이 기간에 바로배송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다용도 타포린백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김명구 롯데백화점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앞으로 전국 대도시 중심으로 바로배송 서비스지역을 확대할 것”이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4O 전략을 꾸준히 추진해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