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는 25일 보도자료를 내고 르노의 중형 상용차 마스터가 올해로 출시된 지 40년 만에 세계 누적 판매량 300만 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 르노 마스터 최초모델. <르노삼성차>
마스터는 1980년 처음 출시됐다.
상용차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설계와 다양한 도로조건에 최적화한 성능으로 유럽을 비롯한 세계에서 인기를 끌어왔다고 르노삼성차는 전했다.
마스터는 2019년에만 세계 50개국에서 모두 12만4천 대 팔렸다.
르노삼성차는 2018년 10월 국내에 마스터 밴 모델을 내놓은 데 이어 2019년 6월부터 마스터 버스 13인승/15인승 모델도 판매하고 있다.
마스터 밴과 버스는 국내 출시된 뒤 지금까지 모두 4300여 대 판매됐다.
마스터 밴은 유럽풍의 외장 디자인과 크고 넓은 화물공간을 갖췄다는 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르노삼성차는 전했다.
마스터 버스는 탑승 승객에게 넉넉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는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르노 마스터는 치열한 유럽시장에서 이미 오랜 세월에 걸쳐 검증받은 중형 상용차”라며 “현재 국내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뉴 르노 마스터는 기능이 한층 향상된 만큼 국내 상용차시장의 변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