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현대차와 기아차의 해외지역 마케팅 불확실성이 커져 이노션의 2분기 실적도 악화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노션 목표주가 하향, "코로나19로 현대차 해외 마케팅 변동성 커져"

▲ 안건희 이노션 대표이사.


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2일 이노션 목표주가를 9만4천 원에서 7만8천 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21일 이노션 주가는 5만83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김 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로 이노션은 1분기 직격탄을 맞았을 것”이라며 “글로벌에서 자동차 생산이 차질을 빚고 수요가 급감하면서 이노션의 해외지역 마케팅사업도 변동성이 클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노션은 1분기에 매출총이익 1380억 원, 영업이익 260억 원을 냈을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총이익은 2.9%, 영업이익은 4% 늘어나는 것이지만 시장 예상치보다 낮은 수치다.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글로벌에서 자동차 생산이 차질을 빚고 수요도 급감하면서 현대차와 기아차가 펼치는 해외지역에서 마케팅사업도 변동성이 클 것으로 분석됐다. 

이노션의 매출총이익 가운데 해외비중은 80%에 이르고 해외에서 북미지역 비중이 70%에 이르고 있어 2분기 실적이 악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이노션의 광고주 비중은 현대차그룹 계열사가 80%에 이르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차가 마케팅사업을 어떻게 펼칠지 알 수 없어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며 “현대차 주가 흐름과 이노션 주가 흐름이 당분가 동조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이노션은 2020년에 매출총이익 6200억 원, 영업이익 137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총이익은 20.1%, 영업이익은 12.29%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