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전화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았다.
신한카드는 금융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니그루와 함께 전화금융사기를 방지해주는 무료 애플리케이션 ‘피싱아이즈’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피싱아이즈는 금융회사의 이상징후 탐지시스템(FDS)과 연동해 사기피해를 예방하는 전화금융사기 공동대응 플랫폼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참여하는 금융회사가 많아질수록 전화금융사기에 따른 2차 피해를 더 촘촘히 막을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피싱아이즈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휴대폰 문자메시지와 통화패턴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전화금융사기 의심징후를 파악한다.
고객이 전화금융사기를 인지하지 못하더라도 사기 피해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피싱아이즈는 신한카드의 금융사기 예방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스타트업과 협력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육성과 혁신금융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신한카드는 금융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니그루와 함께 전화금융사기를 방지해주는 무료 애플리케이션 ‘피싱아이즈’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 신한카드 로고.
피싱아이즈는 금융회사의 이상징후 탐지시스템(FDS)과 연동해 사기피해를 예방하는 전화금융사기 공동대응 플랫폼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참여하는 금융회사가 많아질수록 전화금융사기에 따른 2차 피해를 더 촘촘히 막을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피싱아이즈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휴대폰 문자메시지와 통화패턴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전화금융사기 의심징후를 파악한다.
고객이 전화금융사기를 인지하지 못하더라도 사기 피해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피싱아이즈는 신한카드의 금융사기 예방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스타트업과 협력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육성과 혁신금융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