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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오전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C-trip)' 본사에서 씨트립 량찌엔장 CEO와 '한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악수를 하고 있다. <뉴시스> |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중국 황금연휴를 앞두고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직접 나서고 있다.
이 사장은 9일 중국 상하이 푸동지구에 위치한 '히말라야 예술센터'에서 김봉영 삼성물산 리조트건설부문 사장 등 삼성그룹 경영진과 함께 '삼성의 관광사업 브랜드 설명회'를 열었다.
이 사장이 6월30일 중국 베이징을 방문한 데 이어 다시 상하이를 방문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 것이다. 상하이는 중국인 관광객의 40%가 한국으로 출발하는 최대 관광시장이다.
이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중국 관광산업 주요인사 600여 명에게 한국관광의 매력과 장점을 직접 소개했다.
이 사장은 또 '신라면세점' '신라호텔' '신라스테이' '에버랜드' 등 삼성그룹의 관광사업 브랜드들을 홀로그램 등 첨단영상을 통해 홍보했다.
호텔신라 측은 “중추절(9월26~27일)과 국경절(10월1~7일)로 이어지는 중국 황금연휴를 앞두고 메르스로 멀어진 중국인 관광객의 발걸음을 한국으로 돌리기 위해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한류스타이자 신라면세점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이종석씨와 아이돌그룹 샤이니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이 사장은 설명회에 앞서 이날 오전 상하이 창닝지구에 위치한 ‘씨트립’ 본사를 방문해 량찌엔장 CEO와 주요 경영진을 만났다.
이 사장은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관광기회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한국의 다양한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이를 마케팅하도록 두 회사가 적극 노력하기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말했다.
씨트립은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선전, 홍콩 등 중국 내 17개 중심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다. 호텔, 항공권, 여행상품, 비즈니스 투어, 레스토랑 예약, 여행정보 등 토탈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다.
호텔신라는 메르스가 진정 기미를 보이던 6월 말부터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과 국내에서 다양한 유치활동을 펼치고 있다. 호텔신라는 8월에 제주테크노파크와 손잡고 ‘제주 K-뷰티 체험단’ 팸투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