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 선정 최우수 내구품질 브랜드상을 받았다.

제네시스는 미국 제이디파워가 12일 발표한 ‘2020년 내구품질조사’에서 전체 조사대상 브랜드 가운데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아 최우수 내구품질 브랜드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제네시스, 미국 제이디파워 내구품질조사 1위로 최우수 브랜드상 받아

▲ 제네시스가 미국 제이디파워에서 최우수 내구품질 브랜드상을 받았다. <현대자동차>


내구품질조사는 차량 구입후 3년이 지난 고객들을 대상으로 177개 항목의 내구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뒤 100대당 불만건수를 집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독립 이후 2016년 8월에 미국에 처음으로 진출했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내구품질조사 평가대상 브랜드에 포함됐다.

제네시스는 전체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두 자릿수 점수인 89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위를 차지했던 렉서스는 100점으로 2위로 밀렸다.

프리미엄 브랜드만 보면 포르쉐와 링컨, BMW가 차례로 3~5위에 이름을 올렸다.

2020년 내구품질조사는 2016년 7월부터 2017년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고급 브랜드 13개를 포함해 모두 32개 브랜드의 222개 모델, 3만6555대의 차량이 대상이다.

제네시스는 내구품질이 차량 구입에 영향을 미치는 중고차 가격과 차량의 잔존가치에 직결되는 만큼 이번 결과가 브랜드 가치 향상과 차량 판매 증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이디파워는 제네시스 G80을 중형 프리미엄차급 부문의 최우수 품질 차량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이용우 제네시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제네시스는 3년 연속으로 제이디파워 신차 품질조사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하며 경쟁이 치열한 미국시장에서 그 품질을 입증했다”며 “신차 품질에 이어 내구품질까지 인정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