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모든 사업영역에서 단점을 개선해 일류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경쟁력 강화와 업무 효율화를 추진한다.
신한카드는 업종의 경계를 넘어 모든 금융회사와 경쟁에서 앞서나가 일류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담은 ‘사이영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사이영 프로젝트는 신한카드의 모든 사업영역을 대상으로 부진한 성과를 보인다고 판단되는 42개 과제를 선정해 단점을 개선하는 작업이다.
미국 프로야구 최고의 투수에게 주어지는 ‘사이영상’의 이름을 땄으며 42개의 과제와 최고성과의 격차를 ‘0’으로 만들겠다는 의미도 포함됐다.
신한카드가 선정한 42개 과제는 대형 플랫폼회사 수준의 디지털채널 확보, 은행권 수준의 수익 창출, 핀테크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투자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42개 과제는 2020년도 사업계획에 반영돼 세부 추진방안이 마련된다.
신한카드는 사이영 프로젝트와 함께 비효율적 업무 시스템을 개선하는 효율화작업도 동시에 추진하기로 했다.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는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신한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개선해야 할 점을 파악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힘쓰는 것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사이영 프로젝트는 경쟁판도를 카드시장 이외로 과감히 넓히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며 “진정한 일류기업으로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