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청소년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나눔 바자회를 열었다.
기아차는 25일 서울 압구정동의 기아차의 브랜드 체험관 ‘비트360’에서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임직원의 기증품을 판매하는 ‘압구정 비트360 나눔 바자회’를 진행다고 밝혔다.
▲ 권혁호 기아자동차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오른쪽)과 윤여영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가 '압구정 BEAT360 나눔 바자회' 시작 전 BEAT360에서 간담회를 갖고 감사장을 교환하고 있다. <기아자동차> |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친환경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기 위해 2002년 설립된 사회적기업이다.
기아차는 바자회 상품 구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 사연이 있거나 가격이 비싼 기증품을 경매에 부치는 이벤트 등을 마련해 시민의 참여를 유도했다.
이번 바자회를 위해 기아차 임직원은 8월에 의류와 전자제품, 화장품을 비롯해 유명 스포츠선수의 사인이 있는 용품까지 소장품 2300여 점을 모았다. 비트360 건물에 입주한 회사의 임직원들도 행사에 동참했다.
바자회에서 나온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아동생활시설을 퇴소한 청소년의 주거환경과 교육, 생계를 지원하는 데 쓰인다.
기아차는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올해부터 해마다 바자회를 정기적으로 열어 기아차의 대표적 사회공헌행사로 자리잡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