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화장품 브랜드인 DHC를 운영하는 DHC코리아가 ‘DHC 텔레비전’의 한국 불매운동 비하를 놓고 공식 사과했다.
김무전 DHC코리아 대표는 13일 입장문을 통해 “DHC 텔레비전과 관련해 물의를 일으킨 점과 관련해 모든 비판을 달게 받겠다"며 "국민, 고객, 관계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논란이 된 방송과 관련해 본사와 확인하는 과정에서 빠른 입장발표를 하지 못한 점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해당 방송 내용은 DHC코리아와 무관하게 본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채널로 어떤 참여도 하지 않고 공유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해명했다.
DHC 텔레비전의 방송내용과 관련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김 대표는 “과거의 발언을 포함해 DHC 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과 관련해 DHC코리아는 동의하지 않는다”라며 “앞으로도 ‘DHC텔레비전’과는 다른 입장으로 이 문제에 대처할 것임을 공식적으로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과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중단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DHC코리아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 계정에서 댓글제한을 한 것과 관련해서도 사과했다.
김 대표는 “갑작스럽게 논란이 불거지면서 깊게 생각하지 못하고 댓글제한과 같은 미숙한 대처로 큰 실망감을 안겨드린 부분도 사죄드린다”라며 “현재 소셜네트워크(SNS) 계정의 댓글차단은 해제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