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더욱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KB증권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판매채널 확대 △고객 친화적 상품 안내를 통한 이해도 제고 △적극적 사후관리 등 전 영역에 걸쳐 고객 중심의 온라인 금융상품 판매 프로세스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 KB증권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금융상품 판매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금융상품 거래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다는 점,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든다는 점, 가입이 편리하다는 점 등의 장점이 있지만 상품 이해와 사후관리 등 상품 가입 모든 과정을 투자자 스스로 고민하고 결정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다.
KB증권은 최근 온라인쇼핑몰 11번가에서 ‘KB able 발행어음’ 수시식 상품(CMA형) 특별우대수익률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영업점, HTS(홈트레이딩시스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등의 자체매체가 아닌 금융상품 판매채널을 온라인쇼핑플랫폼으로 확대한 것으로 온라인에서 상품 구매가 익숙한 고객들은 온라인 쇼핑하듯 간편하게 KB증권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또 일반고객들도 알기 쉽도록 카드뉴스와 유튜브 동영상으로 상품을 설명해 발행어음상품과 관련한 고객의 이해도를 높였다.
KB증권은 사후관리서비스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올해부터 판매된 온라인 전용 주가연계증권(ELS) 상품은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수시로 해당 상품의 수익률 상황을 문자서비스(LMS)를 통해 알리고 있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마블랜드트라이브)장은 “앞으로도 온라인 금융상품 판매채널을 온라인쇼핑몰은 물론 페이서비스 매체까지 폭 넓게 확장하고 판매하는 금융상품의 라인업도 다각화할 계획”이라며 “금융상품 판매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고객의 눈높이에서 가장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