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기존 차량의 성능을 한 단계 높인 자동차 ‘N라인’의 첫 모델인 ‘i30 N라인’을 출시했다.
30일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차는 고성능 N에서 영감을 받아 개선된 디자인과 주행 성능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한 i30 N라인 모델을 포함해 2019년형 i30을 24일 출시했다.
i30 N라인은 벨로스터N 출시 이후 고성능 모델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관심을 충족하기 위해 개발된 차량이다.
N라인은 현대차의 제품 포트폴리오상 기본차와 고성능 N 모델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고성능차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이 부담없이 차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현대차는 내다보고 있다.
현대차는 i30 N라인을 시작으로 점차 N라인의 제품군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2019년형 i30를 출시하면서 기존 i30 최상위 트림(제품 사양 등에 따른 일종의 등급)을 1.6 터보 스포츠 프리미엄 트림 대신 N라인 트림으로 대체한다.
i30 N라인 전면에는 블랙 메쉬타입의 N라인 전용 라디에어터 그릴(라디에이터 냉각에 필요한 공기를 유입하기 위한 통풍구)과 전용 앞범퍼를 적용됐다. 블랙 베젤 헤드램프와 가로로 배치된 LED 주간주행등도 적용됐다.
측면을 보면 ‘사이드미러’와 ‘DLO 라인(도어 글래스 라인)’이 검정으로 도장됐으며 N라인 전용 18인치 알로이휠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후면은 N라인 전용 뒷범퍼와 전용 리어디퓨저(차 밑에 머무는 공기를 빠르게 뒤로 내보내 자동차가 지면과 강하게 접촉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가 적용됐다. 또한 후면램프 아래에는 N라인 전용 엠블럼이 부착됐다.
내장 디자인을 보면 스티어링 휠(운전대)와 기어 노브(손잡이)에 N로고가 적용됐다.
i30 N라인의 주행 성능도 대폭 향상됐다. 먼저 조향 응답성을 향상하기 위해 스티어링 휠의 기어비를 상향했으며 스포츠 주행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PS4)’ 타이어가 적용됐다.
브레이크 디스크 크기 확대로 제동 성능이 높아졌으며 서스펜션 튜닝으로 통해 차체 움직임이 더욱 안정적이게 됐다.
현대차는 i30 N라인의 가격을 2379만 원(수동변속기 모델 기준)으로 책정했다.
현대차는 “N라인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고성능 N의 감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커스터마이징 부품과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N옵션’도 선보여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형 i30 1.4 터보 모델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대폭 강화됐다. 가격은 △스타일 트림 1855만 원 △프리미엄 트림 2428만 원이다.
11월 말까지 i30 N라인을 계약하고 12월 안에 차를 받은 고객은 JBL PULS 3 블루투스 스피커를 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현대자동차]
30일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차는 고성능 N에서 영감을 받아 개선된 디자인과 주행 성능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한 i30 N라인 모델을 포함해 2019년형 i30을 24일 출시했다.
![[AD] 현대차, 고성능차량의 첫 모델 'i30 N라인' 출시](https://www.businesspost.co.kr/news/photo/201810/20181031183830_34061.jpg)
▲ 현대차가 24일 출시한 i30 N라인.
i30 N라인은 벨로스터N 출시 이후 고성능 모델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관심을 충족하기 위해 개발된 차량이다.
N라인은 현대차의 제품 포트폴리오상 기본차와 고성능 N 모델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고성능차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이 부담없이 차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현대차는 내다보고 있다.
현대차는 i30 N라인을 시작으로 점차 N라인의 제품군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2019년형 i30를 출시하면서 기존 i30 최상위 트림(제품 사양 등에 따른 일종의 등급)을 1.6 터보 스포츠 프리미엄 트림 대신 N라인 트림으로 대체한다.
i30 N라인 전면에는 블랙 메쉬타입의 N라인 전용 라디에어터 그릴(라디에이터 냉각에 필요한 공기를 유입하기 위한 통풍구)과 전용 앞범퍼를 적용됐다. 블랙 베젤 헤드램프와 가로로 배치된 LED 주간주행등도 적용됐다.
측면을 보면 ‘사이드미러’와 ‘DLO 라인(도어 글래스 라인)’이 검정으로 도장됐으며 N라인 전용 18인치 알로이휠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후면은 N라인 전용 뒷범퍼와 전용 리어디퓨저(차 밑에 머무는 공기를 빠르게 뒤로 내보내 자동차가 지면과 강하게 접촉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가 적용됐다. 또한 후면램프 아래에는 N라인 전용 엠블럼이 부착됐다.
내장 디자인을 보면 스티어링 휠(운전대)와 기어 노브(손잡이)에 N로고가 적용됐다.
i30 N라인의 주행 성능도 대폭 향상됐다. 먼저 조향 응답성을 향상하기 위해 스티어링 휠의 기어비를 상향했으며 스포츠 주행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PS4)’ 타이어가 적용됐다.
브레이크 디스크 크기 확대로 제동 성능이 높아졌으며 서스펜션 튜닝으로 통해 차체 움직임이 더욱 안정적이게 됐다.
현대차는 i30 N라인의 가격을 2379만 원(수동변속기 모델 기준)으로 책정했다.
현대차는 “N라인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고성능 N의 감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커스터마이징 부품과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N옵션’도 선보여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형 i30 1.4 터보 모델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대폭 강화됐다. 가격은 △스타일 트림 1855만 원 △프리미엄 트림 2428만 원이다.
11월 말까지 i30 N라인을 계약하고 12월 안에 차를 받은 고객은 JBL PULS 3 블루투스 스피커를 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