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M&C(광고사업)부문이 SM엔터테인먼트그룹으로 편입돼 SM콘텐츠&커뮤니케이션즈(SMC&C)로 새로 출범한다.
이준식 SM콘텐츠&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24일 “대중의 공감을 극대화한다는 점에서 엔터테인먼트와 광고비즈니스의 결합은 그 자체로 의미가 상당하다”며 “진정성있는 캠페인으로 트렌드를 이끌어온 노하우를 문화콘텐츠에 접목해 광고업계의 판을 바꿀 시너지를 내보겠다"고 밝혔다.
SM콘텐츠&커뮤니케이션즈는 매출 기준으로 국내 5위 규모의 광고대행사로 SK그룹의 광고 캠페인 외에 박카스, 카카오뱅크, 유한킴벌리 등 다수의 캠페인을 진행했다.
SM콘텐츠&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별도법인 설립을 통해 기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SM엔터테인먼트의 한류 콘텐츠를 결합해 새로운 성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SM콘텐츠&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SK플래닛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존 강점인 데이터 기반 마케팅솔루션 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M콘텐츠&커뮤니케이션즈는 SM엔터테인먼트그룹 내 SM컬처&콘텐츠(SMC&C)의 자회사로 편입되며 올해 안에 완전히 흡수합병된다.
SMC&C는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드라마와 예능 제작, 매니지먼트, 여행사업 등을 하고 있다. 7월 SK플래닛의 M&C(광고사업)부문을 660억 원에 인수해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이준식 SM콘텐츠&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24일 “대중의 공감을 극대화한다는 점에서 엔터테인먼트와 광고비즈니스의 결합은 그 자체로 의미가 상당하다”며 “진정성있는 캠페인으로 트렌드를 이끌어온 노하우를 문화콘텐츠에 접목해 광고업계의 판을 바꿀 시너지를 내보겠다"고 밝혔다.

▲ SK플래닛 M&C(광고사업)부문이 SM엔터테인먼트그룹으로 편입돼 SM콘텐츠&커뮤니케이션즈(SM C&C)로 새롭게 출범한다.
SM콘텐츠&커뮤니케이션즈는 매출 기준으로 국내 5위 규모의 광고대행사로 SK그룹의 광고 캠페인 외에 박카스, 카카오뱅크, 유한킴벌리 등 다수의 캠페인을 진행했다.
SM콘텐츠&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별도법인 설립을 통해 기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SM엔터테인먼트의 한류 콘텐츠를 결합해 새로운 성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SM콘텐츠&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SK플래닛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존 강점인 데이터 기반 마케팅솔루션 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M콘텐츠&커뮤니케이션즈는 SM엔터테인먼트그룹 내 SM컬처&콘텐츠(SMC&C)의 자회사로 편입되며 올해 안에 완전히 흡수합병된다.
SMC&C는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드라마와 예능 제작, 매니지먼트, 여행사업 등을 하고 있다. 7월 SK플래닛의 M&C(광고사업)부문을 660억 원에 인수해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