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 830억 원으로 전년 동기와 유사한 실적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매출 1조68억 원, 영업이익 830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7% 늘었다.
주력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은 매출은 전년과 유사했지만 해외 시장에서의 높은 성장세로 영업이익이 전년과 비교해 12.9% 늘어난 727억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 가운데 화장품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2.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7.8% 증가했다. 다만 생활용품 부문은 마케팅 비용 확대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 해외 사업은 중화권 매출이 감소했지만 북미와 유럽, 중동 등 시장에서 큰 폭으로 성장해 전년 수준의 영업이익을 유지했다. 특히 북미에서 40%, 유럽, 중동 등 시장에서 52%의 매출이 증가했다.
이니스프리는 국내 오프라인 가게 축소 등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하락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 에뛰드, 오설록 등은 매출이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고객 중심 경영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새로운 고객 관리 프로그램과 고객 중심의 사업 체질 변화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매출 1조68억 원, 영업이익 830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7% 늘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9일 올해 1분기 매출 1조68억 원, 영업이익 830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주력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은 매출은 전년과 유사했지만 해외 시장에서의 높은 성장세로 영업이익이 전년과 비교해 12.9% 늘어난 727억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 가운데 화장품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2.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7.8% 증가했다. 다만 생활용품 부문은 마케팅 비용 확대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 해외 사업은 중화권 매출이 감소했지만 북미와 유럽, 중동 등 시장에서 큰 폭으로 성장해 전년 수준의 영업이익을 유지했다. 특히 북미에서 40%, 유럽, 중동 등 시장에서 52%의 매출이 증가했다.
이니스프리는 국내 오프라인 가게 축소 등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하락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 에뛰드, 오설록 등은 매출이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고객 중심 경영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새로운 고객 관리 프로그램과 고객 중심의 사업 체질 변화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