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카드의 ‘디지털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방영 42일 만에 SNS 조회수 5천만 회를 넘었다고 KB국민카드가 22일 밝혔다. |
KB국민카드 ‘디지털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방영 42일 만에 SNS 조회 수 5천만 회를 넘었다.
KB국민카드는 5월8일 처음 선보인 디지털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역대 KB국민카드 광고 캠페인으로는 처음으로 방영 42일 만에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5천만 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쉽게명 광고 캠페인 가운데 ‘쉬운 서비스’편과 ‘이지 시리즈’편은 5월 광고포털 ‘TVCF’에서 전국 25~49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호감도, 광고 만족도 등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 ‘컨슈머보이스’에서 각각 1등과 3등에 선정되기도 했다.
KB국민카드는 인기의 비결로 일상생활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일반인들의 디지털경험을 사실감 있게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러운 공감을 이끌어 냈던 점을 꼽았다.
또 기획단계부터 디지털채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게 광고소재를 △풀 버전 △30초 버전 △6초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해 유연하게 콘텐츠를 운영한 점도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이번 광고는 일반인 국민을 모델로 활용해 △디지털을 누구나 쉽게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쉬운 서비스’편 △스타트업 등 누구나 꿈꿀 수 있는 디지털환경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말한 ‘퓨처나인’편 △고객에게 최적화되고 개인화된 디지털상품을 만들겠다는 진전성을 이야기한 ‘이지 시리즈’편 등 세 편으로 나눠 제작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단일 광고 캠페인으로 SNS 조회수 5천만 회를 보인 기록한 건 카드업계와 KB금융그룹 안에서도 매우 이적”이라며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디지털채널에서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