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

Close
X

 

Who Is?

[오늘Who] 티몬 새 대표에 이진원, 상품기획자 영업리더에서 대표 올라

박지혜 기자
2019-06-12   /  15:51:19
모바일커머스기업 티몬의 새 대표이사에 이진원 최고운영책임자(COO, 부사장)가 선임됐다.

티몬은 이진원 최고운영책임자를 새 대표이사로 뽑았다고 12일 밝혔다.
 
[오늘Who] 티몬 새 대표에 이진원, 상품기획자 영업리더에서 대표 올라

▲ 이진원 티몬 새 대표이사.


상품기획자(MD) 출신으로 영업실무를 담당하다 리더로 성장해 대표이사에 오른 것은 업계 처음이다.
 
티몬은 이 대표가 괄목할만한 영업성과를 만들어냈고 담당하고 있던 영업과 마케팅 조직을 좀 더 능동적이고 빠르게 변모한 점을 인정해 이번 승진인사를 결정했다.

이 대표는 “특정요일이나 시간대에 고객이 찾아와야 하는 TV프로그램과 달리 언제 어디서든 고객을 기쁘게 하는 유튜브처럼 매순간 고객을 만족하는 타임커머스가 되는 것이 티몬의 목표”라며 “고객들에게는 티몬을 방문해야 할 확실한 이유를 협력사들에게는 티몬과 함께 사업을 해야 할 이유를 줘서 성장과 수익을 동시에 달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티몬은 이번 인사로 이 대표에게 힘을 실어주고 영업과 마케팅에서 일어난 체질개선을 회사의 모든 영역에 확대해 시장의 흐름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처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티몬은 조직 정비를 통해 2020년 분기 단위 흑자 전환과 2021년 연 단위 흑자 전환이라는 목표를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 대표는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고 있는 지마켓에 2008년 상품기획자로 입사했다.

2011년 쿠팡으로 이직해 소셜커머스 최초로 ‘모닝팡’이란 온라인 초특가 행사를 기획했다. 2016년에는 위메프에 영업 등 총괄부사장으로 근무하며 '특가' 및 '데이' 마케팅을 통한 성장을 주도했다.

이 대표는 2018년 10월 티몬 최고운영책임자로 영입됐다.

이 대표를 영입한 티몬은 매주 월요일에 ‘티몬데이’, 매월 1일에 ‘퍼스트데이’, 매주 금요일에 ‘무료배송데이’ 등 다양한 타임커머스 매장을 신설하며 역대 최대 하루 거래액을 갱신하고 있다. 

이 대표가 제시한 ‘고객들이 어떤 순간에 들어와도 흥분할만한 상품을 판매한다’는 원칙과 영업·마케팅 조직을 통해 만들어온 상품 경쟁력 때문인 것으로 회사 측은 설명했다.

티몬의 주주인 사모펀드 KKR과 앵커에쿼티파트너스도 이 대표의 특가마케팅이 효율적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방법이자 회사의 수익과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사업모델이라고 판단했다.

이재후 전임 대표이사는 이사회 부의장으로 자리 옮겨 경영전략을 세우고 주주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맡는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지혜 기자]

이 기사는 꼭!

  1. 삼성SDI 목표주가 높아져, "미국 전기차배터리공장 건설과 수주 주목"
  2. [채널Who] 금호석유화학 후계는 누구? 금호그룹 승계 '왕좌의 게임'
  3. 한화솔루션 목표주가 낮아져, “태양광부문 영업손실 3분기도 이어져”
  4. 피플펀드 마이데이터 채비, 김대윤 중금리대출 신용평가 강화 포석
  5. 휴마시스 에스디바이오센서,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조건부 뗄까
  6. 쿠팡 유통 격전지 퀵커머스로, 김범석이 공들인 인공지능 위력 보일까
  7. 알테오젠 주사제형 변환기술 추가 수출 바라봐, 박순재 신약개발 발판
  8. 삼성물산 주식 매수의견 유지, "실적 강세 지속에 배당 확대도 기대돼"
  9. 프랜차이즈 bhc도 상장 가나, 박현종 아웃백 품고 마음 바꿀지 주목
  10. 카카오뱅크에 몰린 57조가 크래프톤으로 가나, 증권사 깜짝수익 예상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