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4일 NH농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 |
[비즈니스포스트]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고객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다.
이 행장은 4일 NH농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모든 업무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고 고객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며 “그래야만 고객이 먼저 찾는 은행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행장은 고객만족 이외에도 현장중심과 시장상황, 원가의식, 도전정신 등을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할 때 항상 살펴야 할 자세로 꼽았다.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한 경영방침으로 △농협은행이 제일 잘 할 수 있는 분야 특화 △융복합 시대 디지털 혁신으로 미래 경쟁력 확보 △정교한 리스크 관리로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력 강화 △내외부 사업의 시너지 강화로 비이자 부문의 수익 확대 △고객의 눈높이에서 신뢰경영 최우선 등을 제시했다.
영화 명량의 명대사를 인용하며 빅테크와 경쟁, 경기침체 등의 어려운 여건을 극복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독버섯처럼 퍼진 두려움을 용기로 바꿀 수만 있다면 그 용기는 백배 천배 큰 용기가 될 것이다”며 “지속성장 가능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입립신고(어떤 일을 이루기 위해 고심해 애씀)의 정신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