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게임 ‘브라운더스트’와 ‘블레스’의 호조에 힘입어 3분기 매출이 늘었다.

네오위즈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92억2300만 원, 영업이익 29억9900만 원, 순이익  14억2600만 원을 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1% 늘었고 영업이익은 1% 줄었으며 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블레스' 호조로 3분기 매출 늘어

▲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이사.



3분기부터 모바일게임의 아이템 매출을 인식하는 기준이 변경돼 모바일게임에서 낸 매출 27억 원, 영업이익 26억 원은 다음 분기로 이연됐다.

해외사업에서는 매출 252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증가했다. '브라운더스트'가 성공했으나 ‘블레스’가 스팀시장에 얼리억세스(앞서 해보는 게임)로 출시한 성과는 2분기에 반영됐다.  

‘브라운더스트’는 일본에서 안정적으로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8월 동남아 6개 국가, 10월 대만에서 출시돼 글로벌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일본 자회사 게임온은 '검은사막' '붉은보석' 등의 흥행에 힘입어 매출이 증가했다.  

국내사업에서는 매출 240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감소했다. 기존 온라인 게임의 매출이 하락했고 모바일 보드게임의 매출이 다음 분기로 이연됐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브라운더스트를 아시아 시장에서 출시했고 블레스도 스팀에서 정식으로 출시하면서 네오위즈의 게임 지식재산권이 글로벌시장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이런 성과를 기반으로 서비스 역량을 쌓아 자체 지식재산권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