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정 기자 dajeong@businesspost.co.kr2021-09-06 12:20:38
확대축소
공유하기
KCC가 신기술 개발에 함께 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KCC는 10월20일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밋업’ 행사를 열기로 하고 참여 희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 KCC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스타트업 모집 행사 포스터. < KCC>
KCC는 주력 사업영역인 건축자재와 도료 등을 비롯해 미래 에너지, 시스템 효율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 등 다양한 주제로 스타트업과 협력할 계획을 세웠다.
상세 모집분야로는 △수소 연료전지용 유기막 신규소재 △코팅 및 복합소재기술 등 신소재 △지속가능한 경영 사업모델 △업무 효율화・자동화시스템 △가상공간기술 등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하며 모집기간은 23일까지다.
참여 희망 스타트업은 온라인으로 신청서와 협업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행사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와 해당 프로그램 접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KCC와 사업협력, PoC(개념실증), 공동 기술개발, 투자 등 기회가 주어진다.
그 밖에 한국무역협회, 신용보증기금,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도 다양한 후속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KCC와 오픈이노베이션을 함께 이끌어 나갈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픈이노베이션은 아이디어와 기술이 필요한 대기업과 사업 확장의 발판이 필요한 스타트업을 매칭해 협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CC 관계자는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개방형 혁신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국내 창업 생태계에 상생협력 구조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협업사례를 남길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로 무장한 스타트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