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카드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겨냥한 신상품 ‘KB국민 첵첵(Check Check)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
KB국민카드가 ‘Z세대’를 겨냥한 새 카드상품을 선보였다.
KB국민카드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겨냥한 신상품 ‘KB국민 첵첵(Check Check)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카드는 Z세대의 생활 및 소비습관을 분석해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 커피, 간편결제, 대중교통 등 모두 9개 영역에서 월 최대 2만 원을 할인해준다.
또 차별화된 개성 표현을 추구하는 Z세대를 위해 온라인 패션 편집숍 ‘위글위글’의 독창적 색깔과 패턴을 디자인에 담았다.
이 카드는 △편의점(CU) △커피(스타벅스) △영화(CGV) △쇼핑(텐바이텐) △온라인간편결제(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SSG페이) △뷰티(올리브영/안경점) △온라인서점(YES24/교보문고) △문화(인터파크티켓)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등 9개 영역에서 이용할 때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영역별로 건당 1~2천 원이 할인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원, 6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원까지 월간 통합할인한도 범위 안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실용적 소비를 지향하는 Z세대를 분석해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7월 말까지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에게 쇼핑과 간편결제 할인을 8월 말까지 2배로 제공한다. 또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가운데 3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파우치, 피크닉 매트 등 위글위글 상품이 담긴 랜덤박스를 증정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