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일상에 게임을 접목하는 신사업을 본격화한다. 

카카오게임즈는 8일 게이미피케이션 신사업 자회사 ‘라이프엠엠오’를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게임의 사고방식 등을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카카오게임즈 '라이프엠엠오' 출범, 게임과 일상 접목한 새 시도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각자대표.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각자대표가 라이프엠엠오 대표를 겸직한다.

라이프엠엠오는 카카오게임즈 내부에서 게이미피케이션 과제를 진행해온 조직을 물적 분할한 자회사로 카카오게임즈와 카카오모빌리티가 공동 출자했다.

위치 기반 서비스 기술 등을 적극 활용해 경쟁의 재미와 보상, 성취감과 같은 게임 요소들을 소비자의 삶에 녹여내기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걷기와 자전거 타기 등 야외활동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프로젝트R(가칭)’을 개발하고 있으며 남녀노소를 아우를 수 있는 일상으로 개발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게이미피케이션을 토대로 신기술을 융합해 대중성을 갖춘 콘텐츠를 차례차례 선보일 것”이라며 “일상이 게임이 되는 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