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 대학스포츠를 후원한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대학체육협회(NCAA)와 후원계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 3년간 미국 대학스포츠 공식후원, “다음 세대와 교감 확대”

▲ LG전자가 3년 동안 공식 기업파트너로 NCAA를 후원한다. < LG전자 >


이번 계약으로 LG전자는 2024년까지 3년 동안 ‘NCAA 공식 기업파트너(Official NCAA Corporate Partners)’로 미국 대학스포츠에 참여한다.

NCAA는 미국 대학스포츠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1100여개 대학의 선수 50만 명 이상이 소속돼 있다.

올해 열린 대학농구 결승전은 미국 전역에서 1700만여 명이 시청했을 정도로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미국에서 NCAA 로고와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게 된다.

경기 중계방송에 LG전자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하는 등 스포츠 팬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도 펼친다.

LG전자는 NCAA 소속 선수들의 수업과 훈련에 TV, 노트북,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도 제공한다. 대학 선수들의 육성을 지원하는 동시에 MZ세대와의 교감을 늘리며 젊은 고객들에게 LG전자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스포츠에 열광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NCAA와 연계한 독점 콘텐츠도 제공한다.

미국 고객들은 LG전자 올레드TV를 포함해 LG전자 스마트TV에서 NCAA 전용 중계방송은 물론이고 인기 선수와 팀이 참여한 다큐멘터리 영상 등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2009년에도 한국기업 최초로 NCAA와 후원계약을 맺고 2015년까지 6년 동안 대규모 스포츠마케팅을 진행했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 법인장 부사장은 “대학스포츠와 연계한 대형 마케팅을 통해 다음 세대 고객과 교감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스포츠에 열광하는 고객 수요를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