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화생명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을 공개했다.
한화생명은 고객을 위한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해 가상인간 ‘한나(Hannah)’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금융권에서 가상인간을 개발하고 자체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나는 3D 그래픽과 인공지능(AI) 음성기술에 기반해 탄생했다. 이름은 한화생명의 나, 한화라이프의 줄임말에서 따 왔으며 ‘한화생명과 나를 이어주며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존재’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한나는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를 대표하는 가상 재무설계사(FP)이자 사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게 된다.
김명기 한화생명 미디어콘텐츠팀장은 “앞으로 한화생명의 한나와 함께 영업지원, 캠페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등을 전개하며 혁신적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
한화생명은 고객을 위한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해 가상인간 ‘한나(Hannah)’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 8일 한화생명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한나(Hannah)’를 공개했다.
금융권에서 가상인간을 개발하고 자체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나는 3D 그래픽과 인공지능(AI) 음성기술에 기반해 탄생했다. 이름은 한화생명의 나, 한화라이프의 줄임말에서 따 왔으며 ‘한화생명과 나를 이어주며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존재’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한나는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를 대표하는 가상 재무설계사(FP)이자 사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게 된다.
김명기 한화생명 미디어콘텐츠팀장은 “앞으로 한화생명의 한나와 함께 영업지원, 캠페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등을 전개하며 혁신적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