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SUHD TV와 올레드 TV의 할인 혜택을 강화하며 초고화질 TV 할인경쟁에 나섰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초고화질 TV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려고 한다.
삼성전자는 구형 TV 보상판매 행사를 10월31일까지 두달 더 연장해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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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의 구형 TV 수퍼 보상판매 프로그램. |
삼성전자는 7월 출시한 200만 원대의 50인치형 SUHD TV 모델도 보상판매 대상에 포함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SUHD TV 모델 11개 모두를 행사대상에 넣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제품 범위도 브라운관 TV까지 넓혔다. 기존에는 LCD PDP LED 프로젝션 TV만 반납할 수 있었다.
삼성전자는 브랜드, 제조일자, 크기에 상관없이 모든 구형 TV 제품을 반납하는 고객에게 최대 20만 원의 추가 할인혜택을 준다.
삼성전자는 다른 할인과 중복해 보상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12개월이나 24개월 할부로 구입한 고객에게 이자를 결재하는 데 쓸 수 있는 포인트도 제공한다.
천경율 삼성전자 마케팅팀 상무는 “1차 보상판매 기간 SUHD TV의 판매량이 2배 이상 급증하며 프리미엄 TV 판매를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도 이날부터 올레드 TV, 슈퍼 울트라HD TV,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TV 30여 종에 대한 특별가 체험 이벤트에 들어갔다.
LG전자는 특히 올레드 TV에 큰 혜택을 제공해 올레드 TV 시장을 넓히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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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의 TV특별가 체험 이벤트. |
LG전자는 55인치형 울트라 올레드 TV 곡면모델을 70만 원 할인한 490만 원에 판매한다. 평면모델은 450만 원에 판다.
LG전자는 올레드 TV 가운데 가장 큰 77인치형 울트라 올레드 TV의 값을 400만 원이나 내린 3700만 원에 판매한다.
허재철 LG전자 한국 HE 마케팅FD 담당 상무는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면 진정한 프리미엄 TV의 가치를 제대로 알 수 있을 것”이라며 “LG전자는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로 국내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지배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대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