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주요 기업들의 경력직과 전문직 채용 정보. <비즈니스피플> |
25일 주요 기업의 경력직과 전문직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SK텔레콤, 두산 전자BG 등은 신규 사업기획과 투자 분야 전문가를 채용한다.
SK증권과 경농 등은 재무, 자금 업무를 담당할 경력자를 찾고 있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usinesspeop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K텔레콤, 제휴 및 투자 담당자 채용
제휴 및 투자 담당 경력자를 채용한다.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파트너십) 기회를 발굴하고 국내외 이동통신(MNO), 미디어 관련 신규 사업을 기획 및 추진한다. 지원자는 5년 이상 15년 이하의 경력과 원어민 수준의 영어능력을 갖춰야 한다. 신규 서비스 사업기획 및 운영경험, 사업기회 발굴 및 제휴 추진역량, 재무적 분석역량 등도 필요하다. 공인회계사(CPA), 재무분석사(CFA) 자격 보유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5월23일까지다.
◆ 두산 전자BG, 신사업전략 경력사원 채용
신사업 아이템 발굴과 인수합병(M&A) 프로젝트를 수행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해당 직무경력 5년 이상으로 사업추진 관련 역량을 갖춘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화학, 화학공학, 상경계열 전공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5월5일까지다.
◆ SK증권, 재무팀 경력직 채용
재무회계 담당자와 세무회계 담당자를 각각 채용한다. 각 직무경력 5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세무사 또는 한국 공인회계사(KICPA) 자격 보유자, 금융기관 근무 경력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5월6일까지다.
◆ 경농, 자금 담당자 채용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단기·장기 자금계획을 수립하고 자금조달, 자금수지 관리, 외환관리 등을 수행한다. 상경계열 전공자 가운데 상장회사에서 7~12년 동안 자금 업무를 수행해본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업무용 소프트웨어 SAP 경험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 공시 담당 경력자, 업무관련 자격증 소지자, 영어 우수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5월1일까지.
◆ 삼성웰스토리, 정보보호 전문가 채용
보안관리와 운영, IT 시스템 점검 등을 수행하고 정보보호 인증심사에 대응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관련 경력 4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정보보호 및 전산 관련 전공자, 정보보호 및 인증·수검 관련 업무 경력자, 정보보호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5월3일 17시까지다.
◆ HDC아이파크몰, 홍보 담당자 채용
마케팅팀에서 언론홍보 기획 및 실행을 담당할 사원~대리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모든 경력 3년 이상 5년 이하인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대중홍보(PR) 대행회사, 기업 홍보담당 또는 언론사 재직 관련 3년 이상 경력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 유통 분야 홍보 경험자, 언론 미디어 행사와 의전행사 진행 경험자 등을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5월3일 17시까지다.
◆ 한컴모빌리티, 팀장급 경력사원 채용
모빌리티 주차공유 플랫폼기업 한컴모빌리티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서버 개발 분야의 팀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모바일 앱 개발 분야는 모바일 네이티브 앱 개발 경력 5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서버 개발 분야는 리눅스 환경에서 서버 개발 및 운영, 서버와 앱 개발 및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설계 등을 경험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5월31일 23시까지다.
◆ 나이스피앤아이, 회계사 채용
일반기업 지분가치 평가와 대체투자상품의 공정가치 평가를 수행할 공인회계사를 채용한다. 기업가치 평가업무 경험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5월4일까지다.
◆ 경희대학교, 변리사 채용
바이오기술(BT) 분야 변리사를 채용한다. 산학협력단에서 지식재산권을 관리하고 우수기술 발굴 및 기술사업화 관련 업무를 담당한다. 관련 분야 경력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30일 17시까지다.
◆ 조달청, 노무사 채용
행정주사급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노사협력과 비정규직 관리 등 노무 분야 업무를 수행한다. 공인노무사 자격 소지자 가운데 관련 분야 경력 3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4월29일부터 5월2일 18시까지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