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주요기업들의 전문직 경력직원 채용정보. |
주요 기업들이 인사, 교육, 노무분야 경력자를 찾고 있다.
메가박스를 비롯해 서브원, 현대글로비스 등이 인사 담당자를 채용 중이다. 신세계조선호텔은 교육기획 전문가를 찾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두산모트롤 등은 노사 관련 기획을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임원·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usinesspeop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메가박스, 인사기획 담당자 채용
중장기 HR 전략을 수립하고 채용, 보상, 평가 등 인사 전반 제도를 설계할 과장~차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관련 경력 7년 이상 14년 이하로 대기업에서 인사기획 및 인사제도 개선을 담당한 경험이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9월3일 18시까지.
◆ 신세계조선호텔, 교육기획 경력자 채용
교육 계획과 체계도를 수립하고 계층, 직무 등 교육 과정을 기획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해당 직무경력 3년 이상으로 기획 및 서무 업무가 가능한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호텔업 유경험자와 어학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9일까지.
◆ 현대자동차, 노사기획 경력자 채용
R&D 중장기 노사 전략을 수립하고 노무 관련 법률 검토, 교육, 대·내외 홍보를 담당할 대리~과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경력 5년 이상으로 일반 기업체에서 노무관리 담당 또는 노무법인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공인노무사 자격 보유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9일까지.
◆ KT, IR 담당자 채용
해외 주주 및 투자자 대상 IR 업무와 해외공시 업무를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증권사 리서치센터 근무 또는 상장사에서 IR 업무를 수행한 경력 3년 이상이며 영어에 능통한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회계사, CFA 등 재무 관련 자격증을 가진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10일 23시까지.
◆ LG이노텍, 통상물류 분야 경력자 채용
글로벌 관세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해외 물류 효율화를 추진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무역, 통상, 물류, 산업공학 등 관련 분야 전공자로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관세사 또는 원산지관리사 자격 보유자, 해외 근무 경험자, 중국어 우수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7일 23시까지.
◆ SK텔레콤, 사내변호사 채용
정보통신산업 관련 제반 법무지원을 담당할 변호사를 채용한다. 경력 8년 이하인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정보통신, 미디어 관련 경험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2일까지.
◆ 서울반도체, 사내변호사 채용
국내 및 해외 법무와 컴플라이언스 관련 업무를 담당할 변호사를 채용한다. 경력 5년 이상 10년 이하로 영어 업무가 가능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9월30일까지.
◆ 대구은행, 기술평가 전문인력 채용
TCB(기술신용평가) 평가서를 작성하고 평가 모형을 구축할 전문가를 채용한다. 자연계열 박사를 비롯해 변리사, 기술사, 연구 경력 3년 이상인 자, 기술 평가 업무 경력 2년 이상인 자, 경력 3년 이상의 기술거래사, 기술신용평가사 1급 자격 소지자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TCB평가서 발급업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3일 18시까지.
◆ 하이네켄코리아, 세무 및 재무 전문가 채용
세무 관련 기획과 리스크 관리, 컴플라이언스 업무 등을 담당할 대리~과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경영 또는 회계 관련 전공자로 한국 세금 관련 업무 경력 2년 이상이며 일정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주류 업계 근무 경력자와 세무조사 및 관세조사 경험자, 그리고 CPA, CTA, AICPA, EA 자격 보유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2일까지.
◆ 현대자산운용, 해외대체투자운용 경력자 채용
해외 부동산 및 특별자산 펀드 운용을 담당할 과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대체투자 경력 2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며 투자자산운용사 자격 보유자와 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9월4일까지.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