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외국인의 한국 방문 활성화를 위해 한국여행업협회(KATA)와 공동사업을 펼친다.
아시아나항공은 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여행업협회와 ‘방한 외국인 유치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여행업협회에서 선정한 외국인 대상 우수 여행상품을 11월 중순부터 아시아나항공 해외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한다.
아시아나항공은 7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면서 23개 국가에서 각 지역에 특화된 정보를 개별적으로 얻을 수 있는 글로벌 홈페이지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해외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되는 우수 여행상품은 △하나투어ITC △코레일관광개발 △파라다이스투어 △판문점트레블센타 △코스모진 등 5개 여행사의 12개 상품이다.
한국여행업협회와 추가적으로 협의해 홍보 대상 국내여행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세웠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를 통해 국내 지방 관광 활성화와 내수진작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명영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장은 “이번 협력은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 방문) 수요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방 관광 활성화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 회장은 “아시아나항공과 협력으로 인바운드시장과 지방 관광상품 판매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게 됐다”며 “항공사와 지속적 협업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여행업협회와 ‘방한 외국인 유치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문명영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장(왼쪽)과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KATA) 회장이 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아시아나항공-한국여행업협회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여행업협회에서 선정한 외국인 대상 우수 여행상품을 11월 중순부터 아시아나항공 해외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한다.
아시아나항공은 7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면서 23개 국가에서 각 지역에 특화된 정보를 개별적으로 얻을 수 있는 글로벌 홈페이지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해외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되는 우수 여행상품은 △하나투어ITC △코레일관광개발 △파라다이스투어 △판문점트레블센타 △코스모진 등 5개 여행사의 12개 상품이다.
한국여행업협회와 추가적으로 협의해 홍보 대상 국내여행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세웠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를 통해 국내 지방 관광 활성화와 내수진작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명영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장은 “이번 협력은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 방문) 수요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방 관광 활성화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 회장은 “아시아나항공과 협력으로 인바운드시장과 지방 관광상품 판매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게 됐다”며 “항공사와 지속적 협업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