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성형외과 출신 투자자에게 매각된다.
12일 빗썸과 업계에 따르면 빗썸을 운영하고 있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최대주주 '비티씨홀딩컴퍼니'가 'BK글로벌컨소시엄'에 비티씨코리아닷컴 지분 50%+1주를 넘기는 매매계약을 맺었다.
'BK글로벌컨소시엄’은 BK성형외과 설립자인 김병건 BK메디컬그룹 회장 겸 '싱가포르 ICO 플랫폼' 대표를 중심으로 꾸려졌다.
김 회장은 한국과 싱가포르 등에서 BK성형외과와 바이오, 가상화폐 공개(ICO) 사업 등을 하고 있는데 비티씨코리아닷컴 지분 일부를 소유한 5대주주로 알려졌다.
김 회장과 ‘BK 글로벌 컨소시엄’은 가상화폐 공개(ICO)와 블록체인 연구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전해졌다.
빗썸의 매각은 계약금 1천만 달러(114억 원)이며 전체 매각 규모는 4천억 원으로 알려졌다. 내년 2월까지 잔금을 지불하고 인수를 마무리할 것으로 전해졌다.
2017년 말 기준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분구조를 살펴보면 비티씨홀딩컴퍼니가 지분 75.99%를 보유한 최대주주이고 그 뒤로 비덴트 10.55%, 옴니텔 8.44%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거래가 마무리되면 ‘BK 글로벌 컨소시엄’이 최대주주에 오르게 되고 비티씨홀딩컴퍼니는 지분율 25.99%로 2대주주가 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