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플랫폼을 공개했다.
신한카드는 마케팅 실행여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마케팅을 도와주는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샵'을 12일 무료로 선보였다.
마이샵은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을 통한 고객 매칭 알고리즘으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는 혜택을 공급자에게 추천해주는 플랫폼이다.
마이샵에 가입한 가맹점주는 마이샵 파트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직접 쿠폰 발행, 이벤트 홍보 등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
매장의 시간대별, 성별, 연령별 이용 패턴 등의 매출 현황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실행한 마케팅의 효과를 분석할 수도 있다.
또한 가맹점주는 신한카드 마이샵을 활용해 멤버십 쿠폰이나 카드 발급 등 복잡한 절차 없이도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를 통해 포인트·스탬프 적립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앞으로 마이샵을 통해 금융·세무·법률 업무 대행 서비스, 문자메시지나 푸시 알림을 통한 홍보 서비스 등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여러 기능을 제공할 계획을 세웠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을 이용료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마케팅 여력이 없는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신한카드는 마케팅 실행여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마케팅을 도와주는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샵'을 12일 무료로 선보였다.

▲ 신한카드는 12일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샵'을 무료로 공개했다.
마이샵은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을 통한 고객 매칭 알고리즘으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는 혜택을 공급자에게 추천해주는 플랫폼이다.
마이샵에 가입한 가맹점주는 마이샵 파트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직접 쿠폰 발행, 이벤트 홍보 등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
매장의 시간대별, 성별, 연령별 이용 패턴 등의 매출 현황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실행한 마케팅의 효과를 분석할 수도 있다.
또한 가맹점주는 신한카드 마이샵을 활용해 멤버십 쿠폰이나 카드 발급 등 복잡한 절차 없이도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를 통해 포인트·스탬프 적립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앞으로 마이샵을 통해 금융·세무·법률 업무 대행 서비스, 문자메시지나 푸시 알림을 통한 홍보 서비스 등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여러 기능을 제공할 계획을 세웠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을 이용료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마케팅 여력이 없는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