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5일부터 모바일 기술과 관련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업기회를 제공하는 지원사업 ‘크리에이티브 스퀘어’의 4기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가 25일부터 모바일 관련 스타트업 지원사업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4기 참가팀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모바일 관련 미래 혁신 기술 및 서비스 전 분야’를 주제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서류와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팀들을 1년 동안 지원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팀들에 개발지원금을 최대 1억 원까지 지급하고 삼성전자 서울 연구개발(R&D)캠퍼스 내부에 있는 전용 업무공간도 제공한다. 상품 기획과 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에 삼성전자 전문가들의 멘토링 서비스도 지원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타트업 육성기간에 삼성전자와 사업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기회뿐 아니라 이동통신박람회(MWC), 국제가전전시회(IFA) 등 세계적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16년부터 모바일 관련 스타트업의 지원사업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3차례에 걸쳐 28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해왔다. 지난해에는 1기 참가팀이었던 인공지능(AI)분야 스타트업 ‘플런티’를 직접 인수하기도 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홈페이지(www.samsungcreativesquare.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신청기간은 6월25일부터 7월31일까지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