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 지식iN에 분야별로 인공지능 전문상담 기능 적용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8-06-19 12:14: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가 지식공유 플랫폼 지식iN에 인공지능을 적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네이버는 19일 지식iN에 인공지능(AI) 기반의 답변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적용 범위를 넓혔다고 밝혔다. 
 
네이버, 지식iN에 분야별로 인공지능 전문상담 기능 적용
▲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

네이버는 우선 지식iN에 분야별 인공지능 전문상담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분야별 인공지능 전문상담 기능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비슷한 질문에 우수한 답변을 해줄 전문가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건강, 법률, 세무나 회계 등 전문영역에서 우수한 답변을 지식 인공지능(AI) 봇이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전문상담을 원하는 질문자가 분야별 인공지능 전문상담 안에서 건강을 눌러 관련 질문을 입력하면 기존 답변 가운데 가장 비슷한 우수 전문가 답변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새 답변을 받고 싶은 질문자에게는 다시 최적의 전문가를 찾아준다. 

네이버는 지식iN에 딥러닝 기반의 스마트 챗봇 기능도 추가했다. 

네이버는 딥러닝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챗봇을 통해 지식iN서비스와 관련해 궁금한 것을 언제 어디서나 물어볼 수 있도록 했다.

강춘식 네이버 지식iN 리더는 “지식iN 이용자들이 빠르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쌓아온 우수한 답변 빅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며 “우수한 전문가 답변을 신속학 추천해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2002년 10월 처음으로 지식을 공유하는 플랫폼 지식iN 서비스를 시작했다. 2012년 기준 10년 동안 1억 건의 질문이 올라왔으며 질문자는 1300만 명, 답변자는 700만 명에 이르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중국 BYD 스텔란티스 출신 임원 다수 영입, 유럽 관세인상에 진출 의지 보여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도 소액투자자 관심 낮아, '추격매수' 여부가 장세 관건
애플 3분기 실적발표 앞두고 전망 긍정적, 아이폰16 중국 수요가 '버팀목'
현대차 국내 최대 규모 재생에너지 수급계약 체결, "2045년 100% 재생에너지 전환"
머스크 "한국인구 3분의 1로 줄어들 것, 2040년 휴머노이드 100억개로 사람보다 ..
메리츠증권 “한화오션 목표주가 하향, 비용 반영 우려 3분기 실적서 확인”
LG이노텍 중희토류 대신 합금물질 사용한 '친환경 마그넷' 개발, 중국 공급망 리스크 완화
TSMC 2나노 파운드리 초반부터 '멀티' 전략, 삼성전자 인텔 부진에 독점 노려
구글 ‘웨이모’ 주행건수 급증해 사업화 속도, 피차이 CEO 현대차 협업 언급
EU 오늘부터 중국 전기차에 최고 45.3% 관세폭탄 확정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