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지식공유 플랫폼 지식iN에 인공지능을 적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네이버는 19일 지식iN에 인공지능(AI) 기반의 답변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적용 범위를 넓혔다고 밝혔다. 
 
네이버, 지식iN에 분야별로 인공지능 전문상담 기능 적용

▲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


네이버는 우선 지식iN에 분야별 인공지능 전문상담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분야별 인공지능 전문상담 기능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비슷한 질문에 우수한 답변을 해줄 전문가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건강, 법률, 세무나 회계 등 전문영역에서 우수한 답변을 지식 인공지능(AI) 봇이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전문상담을 원하는 질문자가 분야별 인공지능 전문상담 안에서 건강을 눌러 관련 질문을 입력하면 기존 답변 가운데 가장 비슷한 우수 전문가 답변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새 답변을 받고 싶은 질문자에게는 다시 최적의 전문가를 찾아준다. 

네이버는 지식iN에 딥러닝 기반의 스마트 챗봇 기능도 추가했다. 

네이버는 딥러닝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챗봇을 통해 지식iN서비스와 관련해 궁금한 것을 언제 어디서나 물어볼 수 있도록 했다.

강춘식 네이버 지식iN 리더는 “지식iN 이용자들이 빠르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쌓아온 우수한 답변 빅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며 “우수한 전문가 답변을 신속학 추천해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2002년 10월 처음으로 지식을 공유하는 플랫폼 지식iN 서비스를 시작했다. 2012년 기준 10년 동안 1억 건의 질문이 올라왔으며 질문자는 1300만 명, 답변자는 700만 명에 이르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