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주요기업들의 전문직 경력직원 채용정보. |
진에어가 경력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사내변호사, 항공자재, IT기획, 인사·노무를 비롯한 총 14개 부문에서 채용을 실시하며 24일까지 지원서류를 접수한다.
KDB인프라자산운용 또한 해외투자 등 7개 분야에서 경력자를 채용한다. 이 밖에 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 JB자산운용, 한미약품 등이 전문직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임원·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usinesspeop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진에어, 경력사원 채용
진에어가 일반직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사내변호사, 항공자재, IT기획, 인사·노무, 재무, 마케팅, 영업지원, 여객운송, 화물사업, 운항통제, 운항행정, 객실행정, 지상안전, 항공보건 총 14개 분야로 각 직무별 경력 및 자격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또한 전 직무 공통적으로 영어로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6월24일 23시까지.
◆ KDB인프라자산운용, 경력직원 채용
과장~대리급 이하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IP펀드 투자 및 관리, 해외투자, 인사·총무, 펀드회계, 내부감사, 준법감시, 리스크관리 총 7개 직무로 지원자는 각 직무별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해외투자팀은 6월 17일까지 서류를 접수하며 그 외 분야 접수기간은 6월24일까지.
◆ 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 공인회계사 채용
회계 및 세무 업무 전반을 담당할 공인회계사를 채용한다. 한국공인회계사 자격증 소지자로 토익(TOEIC) 성적 65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감사, 컨설팅을 포함하여 회계 경력 3년 이상인 자와 세무 경력 3년 이상인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24일 23시까지.
◆ JB자산운용, 해외대체투자 펀드매니저 채용
인프라, 해외부동산, 특별자산 등 대체투자 운용 업무를 담당할 대리~과장급 펀드매니저를 채용한다. 3년~5년 사이 경력을 갖추고 있으면 지원 가능하며 회계사 자격 소지자, 영어 능통자, 금융회사 대체투자 업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29일까지.
◆ 한미약품, 사내변호사 채용
법무팀에서 신입 또는 경력 4년 이하 국내변호사를 채용한다. 로펌 또는 사내변호사 경력이 있는 사람, 제약업 근무 경험이 있는 사람, 영어에 능통한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30일 17시까지.
◆ kth, 신규 사업 PM 및 기획 담당자 채용
신규 사업 제안 및 프로젝트 관리를 수행할 PM과 신규 사업 기획·운영을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사업 제안 및 프로젝트 관리, 고객 관리, IT트렌드 분석 및 전략 수립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PM은 경력 10년 이상, 기획 담당자는 경력 5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6월24일까지.
◆ 파리크라상, VMD 담당 채용
국내 및 해외 점포관리와 신컨셉 매장 개점 업무를 수행하고 VMD 기획 및 실행을 담당할 신입 또는 경력자를 채용한다. 신입 또는 경력 1년~4년, 경력 7년~15년에 해당하며 백화점, 식품, 베이커리, 외식사업분야에서 해당 업무를 수행해 본 경험이 있어야 한다. VMD 디자인 기획 및 현장 실행 경험이 있는 사람, 팀원 관리 경험이 있는 사람,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사람 등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19일 23시 30분까지.
◆ 우리에프아이에스, 보안시스템 운영 및 보안관제 경력자 채용
보안시스템 운영 및 보안관제 업무를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보안 시스템 및 통합 보안관제센터 구축·운영 경력이 5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제1금융권 IT 시스템 및 보안 시스템 운영 경력이 있는 사람, 네트워크 및 정보보안 관련 공인자격증을 소지한 사람 등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20일 23시까지.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사장 공모
경영 및 방송·광고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최고 경영자를 모집한다. 본인 응모 또는 학회, 기관, 단체 등 제3자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6월25일 18시까지.
◆ 부산항만공사, 사장 공모
해운항만물류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을 갖춘 사장을 모집한다. 임용 기간은 3년이며 이후 1년 단위로 연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6월26일 18시까지.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