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18-05-18 19:55:25
확대축소
공유하기
롯데건설이 서울 동작 흑석9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사업 준비에 들어갔다.
롯데건설은 18일 “흑석9구역 재개발사업에 차별화한 단지 설계와 품격 있는 주거공간을 구성한 ‘시그니처캐슬’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 흑석9구역 '시그니처캐슬' 상가 조감도.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기존 조합안보다 약 3배 규모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크게 스카이존과 액티비티존, 컬쳐존, 패밀리존으로 나뉜다.
스카이브릿지에 있는 스카이존은 온수 인피니티 풀과 스카이짐, 스카이 필라테스룸, 스카이라운지 등으로 구성돼 리조트 같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하 데크층에 있는 액티비티존은 메인 커뮤니티 센터에 위치한다. 이 시설은 복층형으로 건설되며 100m 조깅트랙과 다목적 체육관, 키즈풀과 바데풀 등을 갖추고 있다.
복층형 인도어골프클럽과 피트니스클럽, GX룸, 가상현실(VR)짐, 동호회실, 코인세탁실, 펫케어실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컬쳐존은 조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L-다이닝과 그린라이브러리, 키즈라이브러리, 미디어룸, 남녀독서실, 1인독서실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패밀리존에는 어린이집 2개와 헬스케어센터, 스트레칭룸, 산소방이 마련된 시니어클럽 등이 들어선다. 호텔 스타일의 게스트하우스도 5개 실이 있으며 다양한 타입으로 공급된다.
단지 상업시설은 식음료(F&B)와 문화, 교육시설 등으로 특화됐다.
식음료시설은 식당과 카페, 패밀리레스토랑 등이 들어서며 문화시설에는 대형 영화관 등이 입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시설도 입점해 학원 전문상가로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렌터카와 연계한 차량 서비스와 문화센터 강좌를 제공하는 문화 서비스, 병원 연계로 건강을 체크하는 헬스 서비스, 육아도우비를 지원하는 베이비 서비스 등도 지원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최첨단 기술을 총망라함은 물론 지하에서 하늘까지 이어지는 커뮤니티 시설과 건강과 육아까지 책임지는 서비스 등을 제안서에 포함했다”며 “흑석뉴타운을 대표할 시그니처 단지로 만들기 위해 모든 기술력과 노하우를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