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카카오게임즈, 텐센트 넷마블게임즈 등에서 1400억 투자받아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8-02-13 18:30: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게임즈, 텐센트 넷마블게임즈 등에서 1400억 투자받아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가 7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중국 최대 규모 인터넷회사 텐센트와 넷마블게임즈 등으로부터 1400억 원 투자를 유치한다.

카카오게임즈는 13일 이사회를 열고 약 1400억 원 규모의 제3자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유상증자 대상은 텐센트 투자자회사, 넷마블게임즈, 액토즈소프트, 블루홀과 프리미어성장전략엠앤에이 사모투자합자회사 등 모두 다섯 곳이다.

텐센트 투자자회사와 넷마블게임즈가 각각 500억 원을 투자한다. 액토즈소프트는 200억 원, 블루홀과 프리미어성장전략엠앤에이 사모투자합자회사는 각각 100억 원을 투입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투자로 확보한 자금을 게임 개발, 해외사업 확대와 인수합병 등에 사용하기로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개발자회사 ‘프렌즈게임즈’를 세워 게임 개발에 속도를 낸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7일 카카오게임즈 기자간담회에서 “자회사 프렌즈게임즈를 설립해 게임 개발에 진출해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겠다”며 “프렌즈게임즈는 독보적 캐주얼게임 전문 개발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 대표는 프렌즈게임즈를 통해 해외진출의 초석을 다지겠다는 의지도 비쳤다.

카카오게임즈는 인공지능과 가상현실을 접목한 서비스도 내놓는다.

카카오게임즈는 자회사 카카오VX를 통해 골프와 카카오톡, 인공지능 채팅봇을 연계한 골프장 예약 서비스와 동작인식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를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시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 속 윤석열표 '대왕고래' 시추 탐사 시작,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듯
한덕수 권한대행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 만난 뒤 "이제 모든 정부 조직 권한대행 지원 체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한국 조선업 올해 8년 만에 최저 수주 점유율 전망, 중국의 25% 수준
이재명 "국회와 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소비침체 해결 위해 추경 논의해야"
비트코인 1억4600만 원대 횡보, 국내 정치 불안에 보합세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서, HBM·SSD 포함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