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한빛소프트, 모바일 리듬댄스게임 '클럽오디션' 내놔

이승용 기자 romancer@businesspost.co.kr 2017-03-09 16:53: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빛소프트가 2000년대 초중반 큰 인기를 끌었던 리듬댄스 PC온라인게임 ‘오디션’을 모바일게임으로 출시했다.

한빛소프트는 9일 ‘오디션’의 모바일게임인 ‘클럽 오디션’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모바일 리듬댄스게임 '클럽오디션' 내놔  
▲ 한빛소프트가 9일 출시한 모바일게임 '클럽오디션'.
모바일게임 클럽오디션은 오디션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모바일 리듬댄스게임으로 음악의 박자에 맞춰 키를 입력해야 하는 리듬댄스게임이다.

한빛소프트는 모바일게임 클럽오디션에 200여곡의 음원과 2300여종의 아이템 등 풍부한 콘텐츠를 넣었다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 AOA 등 인기 아이돌의 최신음원은 물론 30대, 40대가 이용할 수 있도록 추억의 8090년대 인기곡들도 대거 탑재했다.

한빛소프트는 2000년대 초중반 PC온라인게임 오디션을 즐겼던 이용자들도 클럽오디션을 이용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빛소프트는 2004년 에닉스의 오락실게임 ‘버스트어무브’의 아이디어를 차용해 PC온라인게임 오디션을 만들었고 국내는 물론 중화권에서도 큰 인기를 모았다.

특히 다른 PC온라인게임과 다르게 여성사용자의 비중이 높아 남녀 간 미팅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게임으로 화제를 모았다.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는 “2000년대 초반에는 어느 PC방에 가도 오디션을 하는 여성분들을 볼 수 있었고 지금도 오디션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며 “온라인게임시절 당시 열풍이 모바일게임시장에서도 재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

최신기사

국제에너지기구 "지열발전은 핵심 미래 에너지, 2050년 전력 15% 차지"
중국 국가에너지국 "올해 에너지 자급률 80% 상회, 재생에너지·원전 기여"
한동훈 최고위 붕괴로 국민의힘 당대표 사퇴, "탄핵 찬성은 후회 안 해"
트럼프 인수위 '주행보조 차 사고 보고 의무' 폐지 추진, "테슬라 희망사항"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해외사업 총괄 대표로 미 국방부 출신 인사 영입
유승민 "국민의힘 탄핵 반대 당론은 패착, 우리가 무슨 조폭인가"
인텔 1.8나노 '팬서레이크' 샘플 배포, 삼성전자·TSMC와 경쟁 이어간다
테슬라 주가에 '로보택시 프리미엄', 빅테크 평균 대비 4배 이상 고평가
대신증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높은 수출 마진, 내년 19% 영업익 성장 전망"
키움증권 "펄어비스 목표주가 하향, 차기작 '붉은사막' 출시 지연 반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