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넷마블이 개발 중인 신작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몬길: 스타 다이브'의 브랜드 사이트를 개편하고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몬길: 스타 다이브'는 2013년 출시된 모바일 수집형 RPG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이다. 
 
넷마블 '몬길: 스타다이브' 브랜드 사이트 개편, 상세정보 추가 공개

▲ 넷마블이 신작 '몬길: 스타 다이브'의 사이트를 개편하고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넷마블>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한 고품질 연출과 3인 태그 방식의 전투, 몬스터를 포획하고 합성하는 '몬스터링 수집' 시스템이 특징이다. 올해 상반기 PC와 모바일 출시를 목표로 현재 글로벌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사이트 개편을 통해 주인공 '클라우드'와 '베르나'를 비롯해 '미나' 등 주요 캐릭터들의 상세 서사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사이트에서 캐릭터별 일러스트와 인게임 3D 모델링을 비교해 볼 수 있으며, 한국어와 일본어 성우의 보이스도 감상 가능하다. 넷마블은 향후 스토리에 따라 전개되는 주요 지역별 캐릭터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도 강화됐다. 지원 언어를 기존 3개에서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전부 12개로 대폭 확대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기다려주시는 분들이 정보를 직관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개편했다"며 "출시 전까지 매력적인 세계관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