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의 홈 로봇 ‘LG 클로이드’와 일체형 세탁건조기 ‘LG 시그니처 워시콤보’가 IT 전시회 CES 2026 최고의 인기 제품 톱5에 선정됐다.

18일 IT 전문지 씨넷에 따르면 미국 IT 전시회 CES 2026에서 가장 눈길을 끈 다섯가지 제품 가운데 LG 시그니처 워시콤보가 포함됐다.
 
LG전자 클로이드와 시그니처 워시콤보, 미국 IT 전문지의 'CES 톱5'에 뽑혀

▲ LG전자의 홈 로봇 'LG 클로이드'.


씨넷은 해당 제품이 “90분 이내에 세탁과 건조를 완료해 기존의 모든 하이브리드 세탁건조기 모델이 해내지 못했던 일을 해냈다”며 “시간뿐 아니라 공간 활용 면에서도 엄청난 발전”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시장은 배기구가 필수적으로 설치돼야 하는 가스식 건조기가 대중화돼있다.

따라서 별도 공사나 비용이 들지 않는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 기능이 탑재된 LG 시그니처 워시콤보가 가정의 편리함을 높였다는 것이다.

올해 CES에서 처음 공개된 홈 로봇 LG 클로이드도 씨넷이 꼽은 톱5에 포함됐다. 클로이드는 스스로 주변을 감지하고 판단하는 가정 특화 로봇이다.

씨넷은 “로봇이 옷을 개는 일은 그동안 꿈 같은 얘기로 여겨졌지만 LG 클로이드는 가정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