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배달의민족이 연말을 맞아 유명 카페 프랜차이즈를 픽업으로 주문할 때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연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2월 한 달 동안 픽업 서비스에서 각 주차마다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아메리카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12월 맞아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아메리카노 픽업 할인 행

▲ 배달의민족이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아메리카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아한형제들>


7일까지는 스타벅스 픽업 서비스 이용 시 선착순으로 아메리카노를 50% 할인 판매한다. 할인 금액 기준으로는 2350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8일부터 21일까지는 빽다방과 우지커피에서 픽업 시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500원에 한정 수량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4주차와 5주차(22일~2026년 1월4일)에는 이벤트가 더 커진다.

스타벅스와 빽다방, 우지커피는 물론 투썸플레이스와 폴바셋, 파스쿠찌, 커피빈까지 아메리카노 50% 픽업 할인에 동참한다. 할인 금액 기준으로는 2350원부터 최대 2950원 저렴하게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

배달의민족은 4월 포장 서비스를 ‘픽업’으로 리브랜딩한 뒤 마케팅을 늘리고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편하는 등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10일부터는 픽업 지도뷰에 검색 기능도 추가한다. 배달의민족 앱(애플리케이션)을 최신 버전으로 내려 받으면 픽업 카테고리 내 지도 화면에서 원하는 가게를 검색할 수 있다. 지도에서 가게를 선택한 상태가 더 명확히 표시되도록 했고 할인 혜택이 있는 가게는 가게 아이콘 하단에 할인 정보도 표기된다.

최종혁 우아한형제들 간편픽업TF장은 “픽업은 배달비가 들지 않아 업주분들의 주문당 매출 증대가 용이하고 직접 고객이 방문하는 만큼 단골 확보도 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마케팅과 기능 개선으로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