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퀀텀닷-OLED 디스플레이, 대한민국 기술대상 수상

▲ 사진은 '2025 코리아 테크 페스티벌' 현장에 전시된 삼성디스플레이 퀀텀닷올레드(QD-OLED) 제품. <삼성디스플레이>

[비즈니스포스트] 삼성디스플레이가 퀀텀닷올레드(QD-OLED) 제품으로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산업통상부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IET)이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 기술상으로, 수상 제품은 오는 5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아 테크 페스티벌'에 전시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60PPI 고해상도 모니터용 퀀텀닷-OLED와 4000니트(nit) 고휘도 TV용 퀀텀닷-OLED 제품으로 기술대상을 수상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25년 초 퀀텀닷-OLED 제품을 선보이며 대형디스플레이 분야에서 기술을 선도해왔다.

160PPI 고해상도 모니터용 제품은 세계 최초 개발된 것으로, 픽셀의 밀도를 의미하는 PPI가 높을수록 더욱 선명하고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4000니트(nit) 고휘도 TV용 제품 역시 기존 기술보다 밝기와 선명도를 강화해 매우 밝은 환경에서도 사실감 있는 화질을 제공한다. 

삼성디스플레이 측은 “이번 행사에서 최열 중소형개발실장 부사장도 폴더블 디스플레이 개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기술진흥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며 “수상제품인 퀀텀닷-OLED를 포함한 제품들을 현장에 전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