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표그룹이 지난 6일 경기 화성시 삼표산업 기술연구소(S&I센터)에서 한양대학교 건축학과 학생 및 교수진을 대상으로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삼표그룹>
삼표그룹은 지난 6일 경기 화성시 삼표산업 기술연구소(S&I센터)에서 한양대학교 건축학과 학생 및 교수진을 대상으로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견학에는 한양대 건축학과 교수 2명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 46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레미콘 타설 실습과 원재료 배함 및 강도 시험 등 활동을 통해 콘크리트 혼합, 타설, 마감 등 현장 중심의 실무 과정을 경험했다.
이밖에도 삼표산업 전문 연구원들이 건축 재료 성능시험과 친환경 기술 연구 등을 소개하며 연구개발 과정을 설명했다.
삼표산업은 지난해부터 학문과 산업의 접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예비 건축인들을 대상으로 실무 체험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삼표그룹은 산학 협력체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추진해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삼표산업 관계자는 “학생들이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산업 현장의 건축 재료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건축 및 재료 분야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산학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조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