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글과컴퓨터는 ‘웹한글 기안기 V3.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웹한글 기안기는 공공기관의 전자결재 시스템이나 업무 시스템(ERP) 내에서 문서를 기안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 기반 문서 작성 솔루션이다.
 
한컴 '웹한글 기안기 V3.0' GS인증 1등급 획득, 공공 문서환경 최적화 입증

▲ 11일 한글과컴퓨터는 ‘웹한글 기안기 V3.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글과컴퓨터>


GS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신뢰성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TTA 등 공인 인증기관이 테스트를 통해 기능성, 안정성, 호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제품으로 지정된다.

웹한글 기안기 V3.0은 차세대 오피스 엔진을 적용해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별도의 변환 필터 서버 없이 브라우저에서 직접 오피스 엔진을 실행, 원본 문서의 호환성과 프로그램 안정성을 높였다.

문서 끼워넣기, 표 나누기·붙이기·그리기·지우기, 세로·가로 방향 쪽 이동 등 공공기관의 문서 작성 환경에 필수적 신규 기능들을 추가했다. 한컴오피스 전용 글꼴(HFT) 지원 등 폰트 제공도 확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컴은 웹한글 기안기 V3.0의 강화된 성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기존 이용자의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신규 공공기관 거래처 확보에 나선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이번 성과는 한컴의 웹 기반 오피스 기술력이 공공 업무 환경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음을 다시 한 번 공인받은 것”이라며 “지속적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공공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파트너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